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정하용 경기도의원, 구갈동 상점가 주차장 조성 현장 설명회 참석

이금로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9:57]

정하용 경기도의원, 구갈동 상점가 주차장 조성 현장 설명회 참석

이금로 대표기자 | 입력 : 2024/05/14 [19:57]

구갈동 관곡근린공원 부지 일부 지하에 주차장 조성 계획

정하용 의원, “주차 환경개선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 기대. 안전과 이동도 고려해야

 

▲ ‘구갈상점가 주차장 조성 사업부지 현장 설명회’.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정하용 의원(국민의힘, 용인 5)14일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관곡근린공원에서 열린 구갈상점가 주차장 조성 사업부지 현장 설명회에 참석해 주민 의견 청취 및 용인시청 관계 공무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용인시청 민생경제과가 개최한 이날 현장 설명회에는 용인시의회 김길수 의원과 안치용 의원, 기흥구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및 상인, 인근 아파트 주민 등이 참석했다.

 

주차 환경개선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공모사업으로, 지난달 용인시가 적정으로 최종 선정됐다. 주차장이 조성될 부지는 관곡근린공원(기흥구 구갈동 350)으로 공원의 절반에 해당하는 5154의 면적에 지하 1층에는 총 주차대수 119면을 조성하고, 지상에는 새롭게 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정 의원은 구갈동 상점가에는 120여 개의 점포가 입주해 있어 많은 시민분이 이용하시는 곳인데, 상점가 이용 시 가장 불편함을 느끼는 주차 문제를 완화함과 동시에 점포 매출 증대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전기차 화재 발생 시 소방차 접근성을 높이고, 연기 배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전기차 충전 전용 주차구역은 지상에 설치하는 것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조성될 주차장은 공원과 위치를 같이 하는 것으로 장애인의 이용 수요도 증가할 수 있어서 편의 증진을 위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을 최대한 확보하고, 이동도 편리할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