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Plus+」, 용인시 스포츠 산업 활성화 위한 세미나 개최

이금로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21:56]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Plus+」, 용인시 스포츠 산업 활성화 위한 세미나 개최

이금로 대표기자 | 입력 : 2024/06/14 [21:56]

▲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Plus+ 회원들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시의회    

 

용인시 스포츠산업 활성화 정책 마련을 위해 시의원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Plus+(대표 이창식)14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스포츠산업의 현황 및 과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의원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김민수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책임연구위원, 김욱기 용인대학교 교수, 시 체육진흥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민수 연구위원의 강의로 시작된 세미나는 우리나라 스포츠산업의 현주소에 대해 살펴보고, 용인시 스포츠산업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김길수 의원은 지속 가능한 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촘촘한 지원이 선행돼야 한다공급 중심의 정책에서 벗어나 일상적인 스포츠 참여와 관람을 끌어낼 수 있는 수요중심의 정책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신나연 의원은 스포츠 이벤트 유치 등 도시브랜드를 제고하기 위한 스포츠마케팅을 강화해야 한다지역 주도의 스포츠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Sports City Plus+는 이날 모아진 의견을 토대로 오는 7월경 용인시 스포츠산업 관련 연구용역을 추진하는 등 연구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Plus+는 용인형 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한 연구를 목적으로 구성돼 이창식(대표), 김길수, 김태우, 박인철, 신나연, 강영웅, 임현수 의원(7)이 함께 활동 중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