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기 경기도의원, 의왕시 교육 현안 정담회 개최의왕시 관내 학교 현안 사항 대책 마련 및 향후 추진계획 제안 논의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영기 의원(국민의힘, 의왕1)은 3일 경기도의회 의왕상담소에서 경기도 군포 의왕교육지원청과 의왕시 관내 학교 교육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경기도 군포 의왕교육지원청 박현미 행정과장, 최범용 학생 배치 팀장, 이세민 학생 배치 팀장 등 3명이 참석해 2025년 개교하는 의왕 내손 중·고 개교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또 2026년 개교 예정인 (가칭)고천 2초, 우성고 이전, 고천 가, 나 주택 개발 정비 사업에 따른 고천초, 의왕중학교 현안에 대해 정담회를 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2025년 개교하는 내손 중·고 통합학교의 개교 준비 현황 ▲(가칭)고천 2초의 적기 개교를 위한 추진 경과 및 향후 일정 ▲오전동과 고천동 재개발에 따른 이주지역 내 학생 안전 통학로 확보 매뉴얼 점검 ▲학교 환경 개선 협력 사업 현안 ▲교육 환경 평가 등 주요 사항에 대한 의견과 당면 과제 등을 논의했다.
김영기 의원은 “우성고 이전과 관련해 해당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전달하며, 이 지역에서 명문고로 자리매김하고 학생들에게 적합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 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 사항, 생활 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아울러 경기도의회 의왕상담소(의왕 왕곡로10 덕우빌딩 503호, ☎ 031-477-7745 )는 평일 10:00~18:00까지 운영된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경기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도의회, #김영기, #김영기의원, #김영기도의원,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경기도의회의왕상담소, #내손중고교, #고천2초교, #고천초, #의왕중, #박현미, #최범용, #이세민, #우성고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