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경기도의회, '2024 대한민국 SNS대상' 종합 대상 수상 ‘쾌거’

7년 연속 수상 이어 최초 종합 대상 수상...전국 91개 공공기관 중 최고상 영예

이금로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5:41]

경기도의회, '2024 대한민국 SNS대상' 종합 대상 수상 ‘쾌거’

7년 연속 수상 이어 최초 종합 대상 수상...전국 91개 공공기관 중 최고상 영예
이금로 대표기자 | 입력 : 2024/10/17 [15:41]

▲ 경기도의회가 17일 ‘202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가 17‘202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부문 최고상인 종합 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경기도의회는 7년 연속 수상 기록을 달성한 동시에 최초로 종합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오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142024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는 경기도의회 김종석 사무처장과 언론홍보담당관 직원들을 비롯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김진열 회장, 심사위원장인 한양사이버대 이옥기 교수, 정부 부처 및 공공기관 수상자들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시상식이다.

 

경기도의회는 올해 정부 부처, 광역 및 기초지자체, 공공기업 등 12개 부문 91개 기관과의 치열한 경쟁 끝에 대상을 받게 됐다.

 

시상식에서 도의회는 소원이를 앞세워 도민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며 SNS 운영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았다. ‘소원이소처럼 열심히 일하는 도의원도민의 소원을 이뤄주는 도의원이라는 의미를 담은 도의회의 공식 마스코트다.

 

도의회는 소원이를 활용해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경기도 지원사업, 생활문화 정보, 관광지 소개 등 실생활에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를 십분 활용한 감각적인 콘텐츠와 꾸준한 소통 전략에 힘입어 도의회 SNS 채널은 구체적 성과를 나타냈다. 지난 6월 기준으로 도의회 인스타그램 방문자 수는 35000 명을 돌파했고,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는 매달 10만 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 카드뉴스, 포토튠, 릴스와 같은 직관적이고 짧은 콘텐츠로 의정활동을 전달하며 도의회는 어렵고 지루하다라는 기존의 인식을 변화시키는 데에도 성공했다.

 

이 밖에도 도의회는 매년 SNS 서포터즈를 선발해 도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홍보 방식을 도입하는 한편, 올해는 소원이캐릭터를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는 등 도전적 시도를 거듭하며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김진경 의장은 이번 수상은 도민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려는 의회의 노력이 결실을 본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소통과 변화를 만들어 가는 의회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활용 현황을 종합 평가해 활발히 소통하는 기업과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경기도의회는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6년 연속 비영리 부문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올해 처음으로 공공부문 최고상을 받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