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수원시, 2024 공무원 새빛 깨알 정책 제안 공모 경진대회 개최

대상은‘또! 파? 내 집 앞 도로공사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이금로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6/16 [11:51]

수원시, 2024 공무원 새빛 깨알 정책 제안 공모 경진대회 개최

대상은‘또! 파? 내 집 앞 도로공사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이금로 대표기자 | 입력 : 2024/06/16 [11:51]

▲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뒷줄 오른쪽 5번째)과 경진대회 수상 공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개최한 ‘2024 공무원 새빛 깨알 정책 제안 공모 경진대회에서 ! ? 내 집 앞 도로공사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공무원 새빛 깨알 정책 제안 공모 경진대회는 1차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의 제안 발표와 심사로 진행됐다. ‘깨알 정책은 작은 것에서 시작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만들어 간다는 의미다.

 

최우수상은 새빛안심전세주택’, 우수상은 인공지능 AI 복지 상담 서비스’, ‘수원은 내가 지킬개! 반려견 순찰대!’가 차지했다.

 

대상을 받은 ! ? 내 집 앞 도로공사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는 집 앞 도로공사에 대한 정보를 시민들이 스마트폰으로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도로점용 업무를 100%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최우수로 선정된 새빛안심전세주택은 공공임대주택을 수원시가 매입해 청년·신혼부부·철거민 등에게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전세주택을 공급하는 것이다.

 

시는 시민 삶에 도움이 되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열었다. 아이디어 66건을 접수했고, 1차 심사·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본선 진출작 8건을 선정한 후 이날 경진대회에서 발표심사를 거쳐 대상·최우수 각 1, 우수 2, 장려 4팀을 선정했다. 평가 기준은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 범위, 노력도 등이었다.

 

수원시 관계자는 민선 8기 하반기를 이끌어갈 대표 정책을 찾아보자는 취지로 경진대회를 열었다공직자들의 제안이 정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