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소상공인·창업자 지역경제 기여의 장 ‘2차 로컬 스마일 온마켓’

이금로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7/19 [12:52]

소상공인·창업자 지역경제 기여의 장 ‘2차 로컬 스마일 온마켓’

이금로 대표기자 | 입력 : 2024/07/19 [12:52]

▲ 2차 로컬스마일온마켓 포스터(출처=엠디글로벌넷)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와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2차 로컬 스마일 온마켓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시 라이콘타운(구 꿈이룸샵)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의 표어는 지역과 하나되는 팝업이다. 경기도 주민에게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소속 창업자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해서 소비를 촉진하고, 드립 커피 교실과 같은 대민 이벤트도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참가한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소속 창업자들은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였다.

 

행사가 열린 7월에 알맞은 여름 복날에 즐기기 좋은 전복삼계탕과 인삼 튀김 특산물로 만든 야채 당면전 연잎 품은 전복장과 새우장 쌀 크림 디저트와 쌀구움 과자(마들렌, 티라미수) 옥수수 바스크 치즈케이크와 검정깨 바스크 치즈케이크 등이다.

 

경기지역 창업자들도 초대형 3단 접이식 자동 우산과 같은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2차 로컬 스마일 온마켓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소속 창업자들에게 상품 홍보 기회뿐만 아니라 시장성과 사업성 테스트 기회도 준다.

 

실제로 당뇨병을 앓는 모친을 위해 제로(0)당 케이크와 디저트, 음료를 기획한 한 창업자는 이번 행사 덕분에 소비자 반응 조사와 시장·사업성 검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 성과를 딛고 본격 사업화에 나선다는 포부도 전했다.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2차 로컬 스마일 온마켓을 지난 15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연다. 입장료는 없으며, 8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열린다.

 

앞서 지난달 17일부터 22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로컬 스마일 온마켓’ 1차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엠디글로벌넷 관계자는 로컬 스마일 온마켓은 지역 사회와 상생하면서 소상공인의 사업 기회도 넓히는 행사다. 창업자라면 누구나, 언제나 참여 가능하다. 지역 소상공인과 창업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엠디글로벌넷 소개

 

엠디글로벌넷은 강소기업을 위한 국내외 시장 조사, ·오프라인 마케팅 대행, 홍보 인프라 구축 대행 및 국내외 판로 지원을 위한 현장 및 실무 중심의 교육·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중소기업 전문 상담회사다.

 

300여 명의 국내 대형 유통 채널의 On-Off라인 현업 MD (Pool)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제품의 상품 개발에서 국내외 판로 개척까지 전문 컨설팅을 당사 모바일 유통 플랫폼을 활용해 서비스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