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2024년 3분기 실적공시중국 제외 수출 및 국외 법인 매출 견조
영업이익은 판촉비 및 경영비용 증가 영향으로 하락
농심은 2024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8504억 원, 영업이익 376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0.6%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32.5%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4.4%를 기록했다.
농심 3분기 매출은 해외사업이 크게 이바지했다. 국내 수출(+33.5%)을 중심으로 미국(+1.4%), 일본(+20.3%), 호주(+15.4%), 베트남(+20.4%)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국가별 식문화를 고려해 신 브랜드 제품군을 확대하고, 거래선 정비로 직거래 비중을 늘려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한 효과로 분석된다.
다만 국내 내수 및 중국 사업은 어려움이 있었다. 내수 사업은 경기 둔화 영향으로 시장 규모가 축소되며 특히 스낵(-6.6%), 음료(-13.8%) 카테고리에서 감소 폭이 컸다. 중국 사업도 현지 소비 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특히 온라인 채널 판매가 부진해 매출이 감소(-21%)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내수시장 침체에 대응한 판촉비 증가와 해상운임을 포함한 수출 비용 등 경영비용의 상승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다.
농심은 4분기에 신제품 및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성과를 거두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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