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Plus+’,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금로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12:25]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Plus+’,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금로 대표기자 | 입력 : 2024/09/24 [12:25]

▲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Plus+ 회원들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시의회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Plus+’(대표 이창식)234층 대회의실에서 용인시 스포츠산업 미래 전략 수립에 대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Sports City Plus+’는 지난 7월부터 스포츠산업의 성공 사례들을 탐구해 용인시에 걸맞은 정책 방향을 살펴보고자 연구용역을 추진해 왔다.

 

이날 최종 보고회는 이창식 대표를 비롯해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연구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개월간의 연구용역 결과물을 듣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용역을 수행한 용인대학교 김욱기 교수는 스포츠산업이 활성화된 국내외 선진사례 분석 및 전문가 인터뷰를 바탕으로 용인시 스포츠산업이 나아가야 할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Sports City Plus+’ 이창식 대표 의원은 스포츠산업 기반 구축을 위한 기초조사가 필요하다는 것에 대해 공감한다스포츠산업 진흥을 위한 계획 수립 및 관련 조례 제정 등을 위해 시 집행부와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영웅 의원은 학교와 연계해 스포츠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지속 가능한 용인형 미래 전략을 수립한다면 인재와 일자리를 함께 잡을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한편,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Plus+’는 이창식(대표), 임현수, 김길수, 김태우, 박인철, 신나연, 강영웅 의원(7)으로 구성돼 연말까지 연구 활동을 이어간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