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광복 의미 되새기며 의정활동에 최선 다할 것”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기억_미래를 잇다’ 참석

이금로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8/15 [17:50]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광복 의미 되새기며 의정활동에 최선 다할 것”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기억_미래를 잇다’ 참석
이금로 대표기자 | 입력 : 2024/08/15 [17:50]

 

 

▲ 15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개최된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기억_미래를 잇다’에 참석한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오른쪽부터 세 번째). 사진=경기도의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시흥3)15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개최된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기억_미래를 잇다에 참석했다.

 

경기도가 주최한 이날 경축식에는 김 의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호동 광복회 경기도지부장, 도내 보훈단체장 및 독립유공자 유족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김 의장은 이날 국민 모두 한뜻을 모아야 할 광복절을 앞두고 국가적 갈등이 연출돼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큰 안타까움을 느꼈다라며 그럼에도 경기도는 김동연 지사를 중심으로 경축식 행사를 화합된 모습으로 잘 마무리한 것 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광복의 의미는 우리에게 단순한 과거가 아닌, 현재를 살고 미래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경기도의회는 그 뜻을 받들어 더 큰 도약을 위한 의정활동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경축식은 화성 제암리·고주리 학살 사건등 역사 속 독립운동을 재구성해 연출한 기념공연과 독립유공자 표상,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지난 20217경기도 독립유공자 예우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독립유공자와 유족 및 가족에 대한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