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 중인 아하앤컴퍼니(대표 서한울)는 아하 커뮤니티에 누적 등록된 질문 & 답변 수가 1000만 개를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아하 커뮤니티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분야별 검증된 전문가 및 다양한 사용자들로부터 집단 지성 답변을 받을 수 있는 Q&A 커뮤니티로, 법률, 세금, 의료 등 전문성을 보증하는 ‘전문가 답변’과 대중의 관심사 및 취향을 반영한 ‘누구나 답변’을 운영하고 있다.
아하는 올해 5월 대대적인 서비스 새 단장을 통해 토픽을 200여 개로 확장했으며, 개편과 동시에 질문과 답변의 누적 수 1000만 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월평균 UV 트래픽 1000만 돌파 후 9개월 만에 질문 & 답변 수 1000만 개를 돌파하면서 다시 한번 의미 있는 성장을 기록했다.
아하 커뮤니티 서한울 대표는 “아하는 이번 돌파를 기점으로 사용자 흥미 기반의 주제와 콘텐츠가 지속해서 생산될 수 있도록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확장할 예정”이라며 “기존에 구축했던 사용자 활동 패턴 분석 시스템을 강화해 양질의 콘텐츠에서 관심 있는 주제를 우선 소비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하는 커뮤니티 확장을 통해 변호사, 의사, 세무사 등 초창기 서비스 전문가를 비롯해 반려동물 훈련사, 대기업 현직자, 국내 상위 대학 재학생 등 다양한 질문 유형에 전문 지식이 있는 전문가를 추가로 확보했다.
아하는 성공적인 Q&A 커뮤니티 확장으로 아하 커뮤니티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대중에게 입증하고, 관심사 및 취향 기반 버티컬 커뮤니티 서비스 확장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커뮤니티 비즈니스 진출을 통해 한국판 ‘레딧’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하앤컴퍼니 소개
아하앤컴퍼니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다양한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Q&A 커뮤니티 ‘아하’의 운영사다. ‘아하’는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과 함께 한국판 ‘레딧’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50억 원이다. 주요 투자자로는 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블루포인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이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경기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아하커뮤니티, #아하앤컴퍼니, #아하, #전문가답변, #누구나답변, #레딧, # 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블루포인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