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개인 고객 1500만 규모 ‘KB국민인증서’기업 고객까지 확대

이금로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1:40]

개인 고객 1500만 규모 ‘KB국민인증서’기업 고객까지 확대

이금로 대표기자 | 입력 : 2024/06/12 [11:40]

모바일 앱··PC 등에서 자유롭게 발급 및 이용, 발급 수수료 면제

유효기간 3년으로 기존 인증서보다 길어 편리성 높여

인증서 위변조 방지 통한 보안성 강화해 기업인증서 분야 혁신 주도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기업 고객의 간편 인증수단에 대한 수요가 커짐에 따라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 ‘KB국민인증서(기업)’를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 본인확인 기관으로서 법인 대표자의 명의를 확인해 금융권 최초로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도 KB국민 인증서(기업)를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했다.

 

KB 국민인증서(기업)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법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 복잡한 증빙서류를 영업점 창구에 직접 제출할 필요 없이 모바일 앱·, PC 등 고객이 원하는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 KB국민 인증서(기업)는 인증서를 복제해 공유하는 방식이 아닌 업무별로 지정하고 권한을 설정해 발급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원 간 비밀번호 공유를 하지 않아 사고 예방이 가능하다.

 

유효기간은 3년으로 기존 인증서보다 긴 것이 특징이며 별도 보안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증서 위변조를 방지해 이용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기업 공동인증서 이용 고객이 부담해야 했던 최대 11만 원의 발급 수수료를 기업 고객의 편익 증진을 위해 시행일로부터 2년간 면제한다.

 

KB국민은행은 이번 KB국민인증서(기업) 출시를 통해 기업 고객의 비대면 이용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며, 기업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업무에 이용될 수 있도록 공공·민간 사용처를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의 대표 인증서인 ‘KB국민인증서20197KB국민은행이 자체 개발해 출시한 금융기관 첫 번째 민간인증서로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인다. 최근 이용자 수 15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지속 성장하고 있다. 현재 정부24, 국세청 홈택스, 국민 비서 등 공공·민간기관과 KB금융지주 계열사를 포함한 500여 곳의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