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10만 명 초과 크리에이터 위한 신규사업 마련 1인 크리에이터 10명(팀) 선발, 최대 600만 원의 고용지원금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제공 건강한 크리에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과 안정적인 제작 인력 고용 지원 추진
경기도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024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사업화 지원’ 사업 참여자를 6월 21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사업화 지원’ 사업은 구독자 10만 명 초과 채널을 보유한 경기도에 사업자를 둔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미디어 기업체로 성장을 원하는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다.
경기도는 공모를 통해 총 10개 팀을 지원할 예정이며, 촬영, 편집 등 제작 인력의 안정적인 고용 환경이 마련될 수 있도록, 팀당 최대 6백만 원의 고용지원금을 지원한다. 또 경영·채널 컨설팅·노무 자문 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도는 지원자들과 매칭될 수 있는 제작 인력을 위한 상시 인력풀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사업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한 문의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인재양성팀 (032-623-8085)으로 하면 된다.
한편 2017년부터 시작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은 경기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아카데미, 제작 지원, 네트워킹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경기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도1인크리에이터사업화지원, #경기콘텐츠진흥원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