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인재개발원 야외운동장서 명랑운동회, VR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700여 명의 경기도 아빠하이 가족 구성원 참여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11일 경기도인재개발원 야외운동장에서 ‘경기도 아빠하이! 및 인구 인식개선’ 사업 5기 참여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봄 가족운동회를 개최한다.
‘경기도 아빠하이! 및 인구 인식개선’ 사업은 남성 육아 일상성 정립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아이·가족 친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2020년부터 운영돼 올해로 5년째다.
경기도와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3~10세 아이를 양육하는 도내 남성들에게 아이의 나이 발달 단계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참여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운동회에서는 700여 명의 가족 구성원 및 참여자가 소통과 유대감을 증진하기 위한 아이와 아빠가 함께하는 나이별 명랑운동회, 체험 부스(VR 체험, 에어바운스, 인생네컷 등), 버블쇼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김혜순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가족들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의 사랑과 이해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도내 남성 양육자들이 경기도 아빠하이 사업을 통해 가족 친화 문화 확산에 앞장설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경기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도아빠하이,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