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용인 시민, 교류 도시 관광지 할인 혜택 풍성


속초 해수욕장 주차장 8.25까지 무료 등…전국 8개 시군 관광명소 할인 혜택 다양

관광지마다 기간·내용·방법 등 달라 방문 전 해당 시설에 유선 확인

이금로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1:47]

용인 시민, 교류 도시 관광지 할인 혜택 풍성


속초 해수욕장 주차장 8.25까지 무료 등…전국 8개 시군 관광명소 할인 혜택 다양

관광지마다 기간·내용·방법 등 달라 방문 전 해당 시설에 유선 확인
이금로 대표기자 | 입력 : 2024/07/24 [11:47]

▲ 용인시민, 교류도시 관광지 할인혜택 안내. 용인시 제굥    

 

용인시는 국내 자매결연을 맺은 교류 도시들이 용인 시민들에게 다양한 관광시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관광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교류 도시는 경북 영천시, 전남 완도군, 경남 사천시, 경남 고성군, 강원 속초시, 충북 단양군, 전남 진도군, 전남 광양시 등 8개 시군이다.

 

용인시민은 성수기인 오는 825일까지 강원도 속초 해수욕장 이용 시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방법은 해수욕장 남문 행정지원센터에서 쿠폰을 받아 출차 시 제시하면 된다. 속초시립박물관은 기간 제한 없이 관람료의 50%를 할인받는다.

 

전남 진도군을 방문하면 운림산방, 소전미술관, 해양생태관, 진도 타워, 신비의바닷길 체험관 4D 영상관 총 5곳의 주요 관광지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운림산방은 조선 후기 화가이자 추사 김정희의 제자 소치 허련이 살면서 그림을 그리던 곳으로, 연못과 정원이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고 초가집과 소치기념관, 진도역사관 등이 있다.

 

신라시대 온달장군 유적과 수려한 자연경관을 가진 충북 단양군은 온달관광지, 다리안 관광지, 천동 물놀이장, 도담삼봉 황포돛배, 만천하 스카이워크, 고수동굴 주차장 등에서 50%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공룡 발자국이 발견된 경남 고성군의 공룡박물관과 당항포 관광지를 방문하면 최대 6천 원의 입장료를 할인받을 수 있고, 경남 사천시의 경우 사천바다케이블카 이용 시 5천 원 할인받을 수 있다.

 

그 외 경북 영천시, 전남 완도군, 전남 광양시 등 교류 도시 관광지의 다양한 할인 혜택은 용인시 홈페이지의 용인 소개목록에 교류 도시 할인 혜택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용인 시민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용인 시민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신분증, 미성년자의 경우 등본 등)를 지참해야 하며, 일부 시설의 경우 할인 제외 기간과 필요 서류 등 유의 사항 확인이 필요하니 방문 전 해당 시설에 전화로 확인하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용인시 수지구에 거주하는 한 시민은 올 여름휴가를 속초 해수욕장으로 갈 예정인데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좋다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다른 교류 도시들의 관광지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고 전했다.

 

이상일 용인시장은 취임 후 도시 간 교류 활성화를 적극 추진해 국내 많은 도시와 자매결연을 하고 공동 협력하고 있다이번 휴가철 시민들이 교류 도시들의 다양한 혜택들 활용하시고 쏠쏠한 즐거움 누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