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남양주시, 창의적 아이디어 쏟아져 … 남양주시, ‘크크&낙낙 굿즈 아이디어 공모’ 성료

선숭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2:00]

남양주시, 창의적 아이디어 쏟아져 … 남양주시, ‘크크&낙낙 굿즈 아이디어 공모’ 성료

선숭주 기자 | 입력 : 2024/06/21 [12:00]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9일 ‘크크&낙낙 굿즈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372건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굿즈 아이디어가 전국에서 접수됐다.

 

특히 키링과 그립톡 같은 일반적인 굿즈 이외에도 생분해 수세미, 리유저블 컵, 알페트(R-pet) 장바구니 등 환경적인 가치를 담은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눈길을 끌었다.

 

이 중 남양주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직접 생산이 가능한 아이디어는 별도의 상품화 과정을 통해 시제품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중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크크낙낙 굿즈를 제공하며, 추첨 결과는 오는 7월 1일 남양주시 누리집(www.nyj.go.kr)을 통해 공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공공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상품의 개발 및 생산 과정에 참여하여 지역의 일자리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해 남양주시의 새로운 마스코트 캐릭터인 ‘크크’와 ‘낙낙’을 개발하여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공식 블로그, 소식지, 행사 등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