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용인시, 올바른 음식 문화 조성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7월31일까지 전국 초등학생 대상…올바른 음식문화와 식품 안전 자유 주제

선숭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4:06]

용인시, 올바른 음식 문화 조성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7월31일까지 전국 초등학생 대상…올바른 음식문화와 식품 안전 자유 주제
선숭주 기자 | 입력 : 2024/06/17 [14:06]

           ▲ 음식문화 개선 및 식품안전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홍보 포스터    

 

용인시는 올바른 음식 문화 조성을 위해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17일부터 731일까지 작품을 공모하며 전국의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먹을 만큼 적당하게’, ‘음식물 재사용하지 않기’, ‘식중독 예방등 음식문화 및 식품 안전에 대해 자유롭게 정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자신만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8절 도화지(394×272)에 담아 공모신청서와 함께 시 위생과로 방문 또는 우편(등기) 접수하면 된다.

 

주제의 적합성과 창의성, 구성 및 표현, 홍보성 등을 기준으로 용인미술협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2), 우수상(4), 장려상(6), 입상(10) 등 우수작 22점을 선정해 8월 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저학년과 고학년 부문으로 나눠 선정하며 모든 수상자에겐 용인 시장상과 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한다.

 

수상작은 용인시 음식문화 개선 및 식품 안전 관련 홍보자료로 활용되며, 식품산업 박람회 행사장 등에 전시할 예정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균형 잡힌 영양과 청결한 위생의 중요성을 스스로 깨치도록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많은 어린이가 관심을 가지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보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