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의원, “도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민생 정책 실현에 앞장서겠다”
오준환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위원장(국민의힘, 고양9)이 27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7회 ESM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우수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행정 대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오 의원은 지역구인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ㆍ2동, 장항1ㆍ2동에 민원이 발생하면 직접 현장에 달려가 문제 상황을 확인하고, 지역주민과 소통을 통해 해결책을 찾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환경운동가들과 함께 한류천 수변공원의 수질 개선 운동을 펼쳐오며 생태하천 복원과 도시재생으로 지역주민의 쾌적한 생활권 보장을 위해 노력하고, 환경보호 캠페인과 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것이 대표적이다.
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위원장이자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내 친환경 교통수단 도입과 마을버스 처우개선을 통한 도민 교통권 보장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해왔다.
고양시 식사지구 내 신(新) 교통수단인 트램 건설을 조속히 추진하도록 강력히 피력해 왔으며, 시민의 발 역할을 하는 마을버스 업계에 대한 지원으로 마을버스의 안전 운행에 기여하고, 나아가 도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 경기도 마을버스 운수종사자 처우개선 조례’를 제정했다.
이어 ‘경기도 반려 식물 활성화 및 산업 지원 조례’ 및 ‘경기도 사이버 식물병원 설치 및 운영 조례’ 등의 공동발의 하는 등 반려 식물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수요에 부응하고, 반려 식물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법안 마련에도 노력을 기울여 왔다.
오 의원은 “경기도민과 고양시민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하려고 의정활동에 매진하였는데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고 감사하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도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실질적으로 민생에 도움이 정책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우수대상은 ESM 대한민국 소비자평가단과 창업 경영포럼 등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생산자의 동반 성장을 도모한 진정성 있는 고객서비스 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관ㆍ단체ㆍ인물 등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행사에는 오준환 의원, 송석준 국회의원(국민의힘, 경기 이천)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경기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