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용인시, ‘2024 용인 평화통일 시민 대화’ 개최

이금로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0:17]

용인시, ‘2024 용인 평화통일 시민 대화’ 개최

이금로 대표기자 | 입력 : 2024/05/23 [10:17]

민주평통 주관평화통일 공감대 형성 위한 10가지 과제 발굴·실천 다짐

 

▲ ‘2024 용인 평화통일 시민 대화’. 용인시 제공    

 

용인시는 22일 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에서 ‘2024 용인 평화통일 시민 대화행사가 열렸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통일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용인 평화통일 시민 대화 준비위원회가 주최하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용인시협의회가 주관했다.

 

이 자리에는 용인시민과 민주평통 자문위원 및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개회식 영상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준비하느라 애쓴 민주평통 용인시협의회 관계자들께 감사한다시민들의 지혜가 모여 평화통일의 공감대를 넓힐 수 있는 실천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통일공감대 형성을 주제로 제시된 10가지 통일공감대 추진 과제 가운데 주제를 선택해 조별 토론을 추진 과제를 구체화 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발표를 마치고 투표를 통해 용인 남북 마음을 모아용을 가장 우수한 사업으로 선정했다.

 

이어 행사를 마무리하는 약속의 시간에는 류광열 용인시 제1부시장, 홍승표 민주평통 경기부의장, 추상구 민주평통 용인시협의회장, 동승철 민주평통 사무처 사무차장, 오수정 용인 평화통일 시민 대화 준비위원장과 위영금 행복여정문학 대표 등이 우수 사업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민주평통 용인시협의회는 역사바로알기 용인시대회-청소년 및 가족 골든벨’, ‘평화통일 시민 교실등을 통해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 북한이탈주민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선 따뜻한 이웃사촌 멘토링 사업’,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장학금 및 생필품 전달등을 열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