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용인시 수지구 ‘생활민원 해결 톡’, 시민 행정 만족도 높였다

선숭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08:23]

용인시 수지구 ‘생활민원 해결 톡’, 시민 행정 만족도 높였다

선숭주 기자 | 입력 : 2024/05/21 [08:23]

1월부터 접수된 민원 133건 중 96%128건 완료101건 접수 1주일 내 처리

각 지역 동장이 현장 방문해 문제점 파악신속한 민원 처리와 생활 체감형 행정 펼쳐

 

▲ 수지구 '생활민원 해결톡'에 접수된 죽전1동 행정복지센터 사거리 교통체계 개선전(왼쪽)과 개선후(오른쪽) 모습. 용인시 제공    

 

용인시 수지구는 생활민원 해결 톡연계 사업을 진행해 시민의 행정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3월부터 진행한 생활민원 해결 톡은 수지구청장을 비롯해 수지구 소속 기관의 부서장과 팀장으로 구성돼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구는 생활민원부터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온라인 메신저를 통해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행정절차를 간소화했다.

 

구는 지난 1생활민원 해결 톡의 운영 방침을 개정한 후 약 4개월 동안 접수된 민원 133건 중 96% 수준인 128건을 처리했고, 이 중 101건은 일주일 내로 처리했다. 이 가운데 41건은 민원 접수 당일에 처리를 완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과정에서 구는 각 지역의 동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긴급하게 해결해야 하는 안전 분야 민원을 집중적으로 해결하고, 접수된 민원은 담당 부서의 업무체계에 따라 처리할 수 있게 배정해 효율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구는 죽전1동 교통체계 개선 상현1동 노후 보도 정비 공사 신봉동 보행로 안전 휀스 정비사업과 같이 생활민원 해결 톡으로 발굴된 민원에 대해 신속하게 조치하고, 사후관리까지 진행하고 있다.

 

수지구 관계자는 각 지역의 동장들이 현장에서 직접 민원을 해결하고 문제점을 파악하는 생활민원 해결 톡은 시민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다수지구의 각 부서 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생활밀착형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