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용인시, ‘2024 온 가족 다문화 축제 We are Family’ 개최

선숭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5/19 [08:36]

용인시, ‘2024 온 가족 다문화 축제 We are Family’ 개최

선숭주 기자 | 입력 : 2024/05/19 [08:36]

25일 시청 광장에서 가정의 날과 세계인의 날 기념해 다채로운 행사 마련

 

▲ 용인시 2024 온가족 다문화축제 포스터. 용인시 제공    

 

용인시는 가정의 날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25일 시청 광장에서 ‘2024 온 가족 다문화 축제 We are Family’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용인시가족센터 주관으로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330분까지 열리는 이 축제는 지역 주민과 다문화가족, 외국인이 화합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유럽과 아시아, 북중미 대륙 14개 국가의 놀이문화 체험과 아프리카 악기, 세계 전통 의상 체험 등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열린다.

 

이와 함께 승마와 말 먹이 주기,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도예 체험, 그립톡 만들기, 가족 그림 그리기, 임산부 체험, 비누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용인대학교 태권도 시범단과 아름드리 다문화 어린이합창단, 용인문화재단 아임버스커공연과 버블&마임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는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성년을 맞이하는 시민과 다문화가정 자녀, 외국인 등 총 20명을 대상으로 전통 성년식도 마련한다.

 

용인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매년 다문화 축제로 진행하던 행사를 가족 축제로 확대해 온 가족이 참여해 가정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자리로 구성했다시민 모두가 참여해 소통과 화합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