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제10전투비행단, 수원기지 주둔 70주년 기념 부대개방행사F-5·블랙이글스 축하 비행, 뮤지컬 팝페라·무예24기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 ‘눈길’
공군 제10전투비행단(이하 ‘10전비’)은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수원 공군기지에서 수원기지 주둔 70주년 기념 기지개방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954년 주둔을 시작해 지금까지 70년간 성공적으로 작전을 운영할 수 있도록 이해와 관심, 배려와 성원을 보내준 시민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항공기 및 항공 무장 ▲조종사 생환장구 ▲폭발물 처리 및 화생방 장비 등 군 작전에 활용되는 다양한 장비 및 기구가 전시된다.
또한 ▲비행착각 체험 ▲조종복 입기 체험 ▲서바이벌 총기 사격 체험 등 체험 이벤트와 ▲이발 ▲법률 상담 ▲가족사진 촬영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 등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기지 주둔과 함께 70년의 역사를 함께 해온 수원시민과 화성시민을 위한 행사로 마련됐으며, 수원시민과 화성시민이 우선적으로 입장 가능하다. 수용 인원에 여유가 있으면 일반 관람객도 제한적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당일 부대 사정에 따라 일반 관람객의 입장은 제한될 수 있다.
10전비는 행사 당일 14:20부터 15:50까지는 F-5, 블랙이글스의 축하 비행 및 T-50의 단기 기동으로 인한 비행음이 기지 인근 지역에 발생할 수 있어 지역 주민들의 양해를 구한다고 밝혔다.
또한 군부대는 군사보호 구역으로 행사에 입장하는 관람객은 전자담배, 라이터를 포함한 인화성 물질 등은 반입할 수 없다. 자세한 반입금지 물품은 수원특례시 누리집(https://www.suwon.go.kr)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행사 당일 기상이 좋지 않으면 행사 장소를 기지 강당으로 변경해 정상 진행되며 축하 비행을 시행하지 않는다. 이외 전시·체험 부스는 정상 운영된다. 실내 행사 진행 여부는 오는 25일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부대개방행사와 연계해 10전비에서 운영하는 골프연습장과 체력 단련장도 수원 및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수원특례시민 및 화성시민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초본 등 거주 지역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경기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공군제10전투비행단, 수원공군기지, 수원기지주둔70주년기념행사, 수원시민, 화성시민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