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용인시, ‘식품 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선숭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08:45]

용인시, ‘식품 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선숭주 기자 | 입력 : 2024/05/14 [08:45]

이상일 시장 “1365일 식품 안전의 날이라는 생각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만들자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등 8명에게 유공 표창 수여식품 안전 주간 홍보 캠페인 진행

 

▲ 이상일 용인시장이 13일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용인시는 지난 13일 시청 3층 컨벤션홀에서 식품 안전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하는 식품 안전, 건강한 용인특례시를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시장과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식품 위생단체, 시 공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식품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한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관계자 8명에게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용인시에서 활동 중인 78명의 소비자 식품 위생감시원들이 안전한 먹거리 지킴이로서 시민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하는 결의문 선서도 이어졌다.

 

이상일 시장은 식품 안전을 위해 활동해 주신 식품 관련 단체장과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 오늘 식품 안전 분야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해 수상한 분들에게도 축하 인사를 전한다“1365일 식품 안전의 날이라는 생각으로 우리의 먹거리를 안전하게 만들자고 말했다.

 

기념식 종료 후에는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 직무교육이 진행됐다. 시는 식품 안전 주간 기간에는 야외활동과 관광객이 많은 장소를 선정해 식품 안전 및 식중독 예방홍보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