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안성시, 2024년 초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빛나는 너의 처음을 축하하는 초경 축하 파티 -

선승주 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2:56]

안성시, 2024년 초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빛나는 너의 처음을 축하하는 초경 축하 파티 -
선승주 기자 | 입력 : 2024/10/23 [12:56]

 

안성시는 지난 22일 대한산부인과의사회에서 지정한 초경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초경 축하 파티 행사를 개최했다.

 

초경을 준비 시작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성 의식 확립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고 초경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자안성시는 올해로 4번째 학부모가 함께하는 축하 파티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안성맞춤아트홀 4층 문화살롱에서 진행되었다.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강사를 초빙해 월경에 대하여 이해하고 사춘기 신체 변화를 정확히 알 수 있는 교육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학생들과 학부모는 함께 교육을 들으며 월경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눴다. 이어진 ‘축하 케이크 만들기 시간’에는 직접 자신만의 특별한 케이크를 만들며 건강한 성장을 축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월경이나 건강한 성에 대한 지식을 부모님과친구들이 편하게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신체적인 변화뿐만 아니라정서적으로도힘든 시기를 겪을 아이들과 우리 부모님들이 이 시기를 현명하게 잘 넘기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초경의 날은 2010년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보건복지부, 교육과학부, 여성가족부의 후원으로 제정한 기념일로, 초경을 맞이하는 여성들을 격려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매년 10월 20일에 기념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