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공갈등관리심의위원회 제5기 위원 위촉현근택 수원시 제2부시장, 제5기 위원들에게 위촉장 수여
수원시가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5기 수원시 공공갈등관리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심의위원회는 당연직(수원시 시민협력국장·도시정책실장) 위원 2명과 위촉직 위원 9명 등 11명으로 구성됐다. 현근택 수원시 제2부시장은 제5기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원들은 전형준 한국 조지메이슨대학교 교수를 위원장으로, 안기희 수원시민단체협의회 운영위원장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어 2024년 갈등관리대상사업 추진 사항을 논의하고, 성인지 교육을 받았다.
심의위원회는 ▲공공 갈등 예방·해결을 위한 종합계획 ▲공공 갈등관리 대상 사업 ▲공공 갈등 영향 분석실시 여부 ▲공공 갈등조정협의회 구성·운영 등을 심의·자문한다.
현근택 제2부시장은 “갈등을 관리할 때 소통 과정에 문제점은 없는지, 과정은 투명하게 공개됐는지 등을 시민 눈높이에서 자세히 살펴주시길 바란다”며 “수원시는 여러분이 활동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시는 2016년 경기도 지자체 중 최초로 심의위원회를 구성했고, 2018년에는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공공 갈등 관리 매뉴얼’을 제작해 배부한 바 있다.
‘수원시 공공갈등 관리 매뉴얼’은 정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 관리 방향·체계, 대응계획 수립을 위한 구체적인 절차, 맞춤형 갈등 조정 방법 등 갈등의 예방·해결 절차를 제시한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경기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수원시공공갈등관리심의위원회, 현근택, 전형준, 안기희, 수원시공공갈등관리매뉴얼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