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펴면 통증 없이 100세까지 살 수 있다“의 저자인 박희준의 맵시 TV를 소개한다. 통증과 질병을 스스로 진단하고 운동을 통해 자신의 질병을 해결하는 새로운 개념의 운동법이다. 우선 유튜브를 먼저 공개하고, 이후 저자의 칼럼을 통해 비법을 공개한다.
◆ 박희준 박사 (체육무도학) 소개
오랜 통증과 질병에 시달리며 치료와 자가 치유를 반복하던 중 스스로 낫는 바른 자세 맵시 운동을 창안했다. 2013년 대한맵시무브먼트협회를 창립하고 현재 550명의 3급 지도사와 77명의 2급 지도사를 배출했다. 맵시 운동의 전국화로 100세 시대 건강사회를 꿈꾸고 있다.
건강 분야 베스트셀러《어깨 펴면 통증 없이 100세까지 살 수 있다 / 아마존북스》 저자로 '박희준의 맵시 TV' 유튜브 채널 운영 중이다. 통증과 질병으로 고생하는 현대인의 건강 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다.
○ 용인대학교 무도체육학 박사 ○ 전> KBS n 택견명인전 해설위원 ○ 전> 경북보건대학교 초빙전임강사 ○ 전> 서울장신대학교 자연치유선교대학원 외래교수 ○ 전> 용인대학교 동양무예학과 외래교수 ○ 현> 대한맵시무브먼트협회 회장 ○ 현> 교육문화협동조합 이사장 ○ 현> 11년째 용인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맵시무브먼트 지도사 과정 외래교수로 활동 중
그 외 서울대학교를 비롯한 전국 대학, 관공서 기업, 장애인, 노인, 여성, 시민단체에서 800여 회 특강 진행
◆ 박희준의 맵시 TV소개 https://www.youtube.com/c/박희준의맵시TV
○ 채널 운영 목적 ‘박희준의 맵시TV’는 각종 통증과 질병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치료와 사회적 돌봄에만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자신의 질병 원인을 이해하고 이를 예방 치유하는 원리와 운동법을 배우고 익혀서 건강함을 보장받아, 개인의 소중한 시간과 불필요한 의료비 지출을 막고 행복한 삶을 보장받음은 물론, 사회적 의료비 절감 효과를 높여 노령사회를 대비하고 이바지하는 데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 채널 운영 지향점 맵시운동(Maepsi Movement)은 치료중심의 의료문화가 관리하지 못하는 개인의 올바른 생활 습관과 건강 운동법 개발과 보급을 통해, 온 가족의 질병 예방과 건강생활의 길잡이가 될 것을 지향한다.
○ 맵시운동이란? 스스로 통증과 질병을 진단하고 운동을 통해 자신의 질병을 해결하는 새로운 개념이다. 여기서 ‘맵시는 ‘보기 좋게 잘 다듬어진 모양새’라는 순수 우리말이다. 보기 좋다는 것은 아름다움의 표현이고, 아름다움의 절대조건은 균형과 조화이다. 몸은 균형과 조화가 무너지면서 병이 시작됨으로 맵시라는 말에는 건강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무브먼트(movement)는 좁게는 ‘신체운동(physical exercise)’이라는 의미와 넓게는 건강한 삶을 위한 문화적(사회적) 운동을 포함하는 ‘생활문화운동(cultural movement for healthy living )’이라는 의미의 영어식 표현이다. 이를 정리하면 '맵시 있고 건강한 몸으로 만들기 위한 신체 및 생활문화 운동'이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경기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큰 맵시공 복부, 샅굴부위, 박근, 넙다리네갈래근 풀기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