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김선희 경기도의원, '고교 수학여행비, 차질 없이 지급…양질의 체험활동 기회' 주문

선숭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11:46]

김선희 경기도의원, '고교 수학여행비, 차질 없이 지급…양질의 체험활동 기회' 주문

선숭주 기자 | 입력 : 2024/08/29 [11:46]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선희 의원(국힘, 용인7)이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정) 현황 보고를 통해 고등학교 숙박형 체험학습비를 내년부터 각 학교 학사 일정에 따라 차질없이 지급해 양질의 체험활동 기회가 확대될 것을 주문했다.

 

이번 보고는 도의회 국민의힘(김정호 대표의원) 대표단이 28일부터 도내 교육지원청을 직접 찾아가는 ‘경기교육 정책 드라이브’ 일환으로, 첫 행보로 용인 정평초등학교를 방문해 에듀테크 및 인공지능(AI) 활용 교육 현장을 관람하고, 디지털 사회에 책임감 있는 시민 역량 강화에 애쓰는 일선 교사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지역 내 20년이 넘은 학교 시설에 대해 석면공사 이후 필요한 학교 환경개선을 위해 행정적, 제도적 절차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방안 모색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김선희 의원은 “지역 내 여러 학교들을 꾸준히 방문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교직원과 학생 등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며 학교 환경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의회는 지난해 도교육청 예산안 심의를 통해 올해부터 경기지역 고등학생 13만여 명에게 1인당 50만 원씩 현장체험학습비(수학여행) 지원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