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경기도 체육인 기회 소득 7월 광명시부터 접수 시작. 올해 7860명 목표

8일 홈페이지에 ‘체육인 기회 소득 시범사업’ 운영계획 공고

7월 광명시, 9월 김포시, 10월 화성시 등 접수 시작

이금로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08:17]

경기도 체육인 기회 소득 7월 광명시부터 접수 시작. 올해 7860명 목표

8일 홈페이지에 ‘체육인 기회 소득 시범사업’ 운영계획 공고

7월 광명시, 9월 김포시, 10월 화성시 등 접수 시작
이금로 대표기자 | 입력 : 2024/07/09 [08:17]

▲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포스터. 경기도    

 

경기도 체육인 기회 소득이 7월 광명시부터 시군별 신청접수가 시작된다. 도는 지난 8일 기준 경기도에 주소지를 갖고 있는 현역선수, 지도자, 심판, 선수 관리자 가운데 기회 소득 지급 기준을 충족하는 7860명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시범사업운영계획을 경기도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시군별로 지급 신청을 받을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운영계획은 체육인 기회 소득 지급 대상자에 대한 세부 기준을 소개하는 자료다.

 

체육인 기회 소득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19세 이상 체육인에게 연간 150만 원을 2회에 걸쳐 지급한다. 개인별 소득 인정액이 2024년도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에 해당하는 체육인이 대상이다.

 

예산확보 및 사전절차가 완료된 광명시의 경우 오는 22일부터 접수를 시작해 신청자에 대한 개인별 소득 인정액 확인 등을 거쳐 9월 중 1차 지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범사업 참여가 확정된 화성, 파주, 김포, 의정부, 광주, 오산, 이천, 구리, 포천, 양평, 동두천, 과천, 가평, 연천 등 15개 시군은 시군별 공고에 따라 9~10월 기간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도는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이들 15개 시군 외에도 조례 제정과 예산확보 과정을 거친 시군은 추가 참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대상자의 경력 기준, 사업 참여 시군의 접수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에 공고되는 사업 안내 내용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경기민원24(gg24.gg.go.kr), 직접 방문은 주소지 읍··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지만,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체육인에게 기회 소득을 지급해 체육활동을 지속하도록 하겠다면서 올해 시범사업을 마치면 자체 분석을 통해 체육인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책이 될 수 있도록 확대 방안도 검토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