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경기도의회] 양우식 의원, 도민위한 자치분권 '경기도의회 혁신추진 특별위원회'로 이룬다

경기남일보 | 기사입력 2024/04/26 [10:55]

[경기도의회] 양우식 의원, 도민위한 자치분권 '경기도의회 혁신추진 특별위원회'로 이룬다

경기남일보 | 입력 : 2024/04/26 [10:55]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 양우식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4월 23일 10시 제1차 「경기도의회 혁신추진 특별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혁신추진 특별위원회」는 지난 제373회 제4차 본회의에서 양우식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의회 혁신추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이 통과됨에 따라 설치되었다.

 

지난 회의는 경기도의회 혁신추진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된 12명(국민의힘 6명, 더불어민주당 6명)의 위원과 경기도청·경기도교육청 관련 부서 실·국장이 참석하여 그간 추진 경과 및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주요 혁신과제 안건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먼저 논의에 앞서 경기도의회 혁신추진단 위원장 선출에는 양우식 의원이 추대되었다.

 

양우식 위원장은 “작년 선진화된 의회시스템을 만들고자 경기도의회 혁신추진단을 운영했으나 진정한 자치분권에는 한계가 많았다”라며 “경기도의회 혁신추진 특별위원회가 구성된 만큼 의회를 중심으로 경기도청과 경기도교육청이 함께 초당적 힘을 발휘해 자치 혁신에 앞장서 주기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회의 주요 안건에는 ▲상임위 증설 및 예결위 분리, ▲전문위원실 4급 수석 개방형직위 신설, ▲道/교육청 비서실 행정사무감사 대상 포함, ▲북부청사 내 상임위원회 공간 설치, ▲각 상임위 소위원회 구성, ▲정책지원관 재배치 등 제도 개선 등이 논의 되었다.

 

끝으로, 양우식 위원장은 “앞으로 여·야 양당의 협치와 경기도청·경기도교육청의 협력을 이끌어 선진화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혁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