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는 지난 6월 28일 시청 내 종합민원실에서 특이민원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특이민원 비상상황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여주경찰서와 합동으로 시행한 이번 훈련은 민원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특이 상황에 대비하여 민원담당 공무원과 방문민원을 보호하기 위한 비상대응반의 업무 숙지와 비상 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하였다.
이날 모의훈련은 ▲민원인 폭언 ▲폭언 중단 및 진정 요청(상급자 개입) ▲사전고지 후 현장 녹화·녹음 ▲비상벨 호출 및 민원인 제지 ▲피해 담당공무원 분리 및 방문민원인 대피 ▲특이민원인 제압 및 경찰 인계 등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에 맞춰 진행하였다.
김은경 민원토지과장은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직원들이 특이 민원 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등 민원담당자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여주시는 상반기 특이민원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시청 민원실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난 6월 한 달간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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