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남일보

부천시, 배달노동자 이륜차 무상점검 행사 성황리 마무리

선숭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1:35]

부천시, 배달노동자 이륜차 무상점검 행사 성황리 마무리

선숭주 기자 | 입력 : 2024/06/25 [11:35]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1일 부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주차장에서 실시한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부천시 이동노동자쉼터와 쿠팡이츠서비스,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와 공동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에서는 혹서기를 대비해 배달라이더를 대상으로 이륜차 제동장치, 타이어, 배터리 등 필수적인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엔진오일·전구·에어클리너 필터 교체 등 소모품을 무상 교체 지원했다.

 

안전점검 행사에 참여한 한 배달업 종사자는 “여름철 폭염·폭우로 인해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안전점검과 소모품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사고 예방을 위한 무상점검 서비스와 교통안전 교육이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행사로 배달종사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동노동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민관이 손잡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는 2022년부터 실시한 ‘배달종사자 안전교육 및 안전장비 지원사업’과 함께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우리동네 안전라이더 사업’을 통해 배달노동자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