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푸른미래관, 입사생선발위원회 개최2025년도 입사생 선발 신청 기간 : 2025. 1. 15. ~ 2. 7.
입사 자격 : 경기도에 2년 이상 계속 주민등록 되어 있는 자(부모 또는 본인) 신청 서류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 구간통지서
서울에 있는 대학에 다니는 경기도 출신 대학생들의 보금자리인 ‘경기푸른미래관(관장 조광희)’에서는 13일 오전 11시 세미나실에서 2025년도 입사생 모집을 위한 입사생선발위원회(위원장 신현태. 경기도민회 장학회 상임이사)를 개최했다.
이날 입사생선발위원회는 입사 자격의 제한 요건을 일부 완화하는 등 개정된 입사생 선발기준과 요강을 의결하고, 신현태 위원장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선발 업무를 수행할 것을 당부했다.
25년 1월 15일부터 2월 7일까지 24일간 입사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 평가 후 2월 12일에 선발 결과를 발표한다. 3월 입사 예정 인원은 150명이다.
신청 자격은 입사생 선발 공고일 현재 학생 또는 학생의 보호자가 경기도에 2년 이상 계속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로서, 서울특별시 또는 경기도 소재 학교의 입학생과 재학생으로 한다.
다만 △전염성질환·정신질환으로 공동생활에 부적격한 자 △입사 후 사생 수칙 위반으로 퇴사 조치된 자 △대학교의 직전 학기 학업성적이 C학점 미만인 자(입학생은 제외) △초과 학기나 유예 학기에 해당하는 자 등은 입사 자격이 제한된다.
이전에는 휴학 등의 개인 사정으로 퇴사한 사생도 재입사가 제한됐으나 대학생들의 학업 방식 변화 추세에 따라 내년부터는 신규로 입사 신청할 수 있다.
입사생 선발방법은 학자금지원 구간 값과 가산점 거릿값을 합한 평가점수의 다득점 순위에 의한다. 기초생활수급자의 자녀나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 구간이 복지 자격이면 우선 선발된다.
선발 시 우선되는 것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 구간 값이므로 입사를 원하는 재학생이나 고3 수험생들은 서둘러서 한국장학재단에 학자금지원을 신청해 학자금지원 구간을 산정받는 절차가 필요하다.
선발된 입사생들은 등록을 위해서 입사비 5만 원을 납부해야 한다. 입사 후에는 월 17만 원의 시설 이용부담금으로 숙소와 1일 3식을 제공받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졸업 시까지 재사가 가능하다.
조광희 관장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절을 맞고 있는 대학생들이 꿈과 열정을 갖고, 미래를 준비하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푸른미래관이 따뜻한 보금자리이자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입사생 선발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푸른미래관(https://www.gbfh.co.kr/) 홈페이지 입사생 선발 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미래관 02-996-8505).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경기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